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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순서는 다음과 같이 진행한다.
- 기업개요
- 지분율
- 재무제표
- 뉴스ㆍ공시
- 차트확인
- 나의생각
1. 기업개요
구분 | 시가총액 | 종목명 | 현재가 | 대표이사 |
코스닥 | 992 억 | CBI | 367 | 오경원 |
- 동사는 자동차 부품 및 주물제조업 등을 목적으로 1978년 12월 29일에 설립되었음.
- 자동차 엔진 부품 및 미션 부품을 제조하여 완성차 회사에 납품하는 부품 및 소재 전문 기업으로 현대/기아차, GM BRAZIL, 두산인프라코아, 대동공업, LS엠트론, 미쯔비시 FUSO 등 다수의 거래처 확보 중임.
- 생산품목의 대부분은 선진국으로부터의 수입 부품을 독자기술로 국산화한 제품으로 타사에서 기술적 접근이 어려움.
2. 지분율
<최대주주 및 5% 이상 지분율 및 추이 리스크 체크> - 최대주주등 지분 13.32% - 대표이사 지분을 확인 할 수 없었다. |
<기관, 외국인 지분율 특이사항 체크> - 외국인 보유비중: 0.82% - 기관, 외국인 매도 강세 |
<시가총액이 낮은 회사일 수록 대표이사의 지분을 확인 하자 = 회사에 대한 애착심, 내부자 매도 = 먹튀>
3. 재무제표
3.1 당기순이익 (별도)
2017 | 2018 | 2019 | 2020 | 2021 |
-6 억 | 1 억 | 3 억 | -30 억 | -108 억 |
2021/06 | 2021/09 | 2021/12 | 2022/03 | 2022/06 |
-4 억 | 13 억 | -102 억 | -5 억 | -46 억 |
2017 | 2018 | 2019 | 2020 | 2021 | |
매출액 | 222 억 | 218 억 | 221 억 | 167 억 | 229 억 |
영업이익 | -2 억 | 1 억 | 2 억 | -25 억 | - 20억 |
- 당기순이익, 영업이익이 적자가 많다. |
3.2 재무비율(%)
2017 | 2018 | 2019 | 2020 | 2021 | |
부채비율 | 67.11 | 68.00 | 86.00 | 123.24 | 146.38 |
유보율 | 409.04 | 423.31 | 440.01 | 387.97 | 454.85 |
당좌비율 | 112.17 | 192.37 | 57.12 | 91.38 | 63.83 |
- 부채비율이 계속 증가 하고 있다. 매우 좋지 않는 현상으로 볼 수 있다. - 회사는 적자 상태 인데, 자본 총계가 증가하고 있다. 유상증자나 전환사채를 예상 할 수 있다. |
<부채비율 100% 이하 회사에 투자하자>
<당좌비율 100% 이상 회사에 투자하자>
3.3 배당금
2017 | 2018 | 2019 | 2020 | 2021 |
- | - | - | - | - |
배당수익률 : |
3.4 PBR
2017 | 2018 | 2019 | 2020 | 2021 |
1.05 | 0.87 | 0.88 | 3.59 | 5.95 |
<동일업종비교> - CBI : 2.63 - 네오티스(1.13), 대성파인텍(0.82), 팬스타엔터프라이즈(0.78) |
4. 뉴스ㆍ공시
호재 뉴스 | |
악재 뉴스 |
<호재뉴스 : 무상증자, 자사주 매입, 고배당, 신제품 개발, 특허 취득, 증권사 매수 추천 리프트 발표, 실적개선, 정부 정책 추진, 신규 지수편입, 테마 이슈, 액면분할(병합), 경영권 분쟁>
<악재뉴스 : 유상증자, 주식관련사채 발행, 무상감자, 불성실공시 법인 지정, 관리종목 지정, 적정이 아닌 감사의견, 실적악화, 정부와 글로벌 규제 강화, 환율 이슈, 원자재 가격 인상(인하), 소송, 횡령, 최대주주, 자사주, 회사 임원 고점 매도>
호재 공시 | |
악재 공시 | - 신주인수권부사채권발행결정 제 8회차 까지 진행 하였다. |
<악재 공시: 유상증자, 주식관련사채 발행, 불성실공시 법인 지정, 무상감자, 관리종목 지정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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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차트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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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나의 생각
매수이유 | |
보류이유 | 1. 대표이사 지분을 확인 할 수 없다. 2. 적자 회사이다. 재무가 매우 좋지 않다. |
이 글은 주관적인 의견이며 절대 투자 권장, 권유 글이 아닙니다.
투자 판단과 의사결정 그리고 거래에 대한 모든 손익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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