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분석/종목분석

[종목분석] 카카오게임즈(293490) 주가 / NFT / 게임

by 이문동개미 2022. 6. 16.
728x90
종목명 카카오게임즈(293490) / 코스닥
시가총액 4조 5,644억
대표이사 조계현
배당률 없음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입니다.


2022-02-04  급등-게임/모바일게임 테마 상승 속 모바일게임 '오딘' 구글 매출 1위 탈환 소식 및 P2E/NFT 게임 사업 공개 기대감 등에 급등
2021-11-16  52주 신고가-NFT/게임/모바일게임 테마 상승 및 보라코인 급등
2021-11-16  급등-NFT/게임/모바일게임 테마 상승 및 보라코인 급등 속 급등

 

 

공모가 : 24,000 원

 

 

 

분석 순서는 다음과 같이 진행한다.

  1. 기업개요
  2. 주주현황
  3. 재무제표
  4. 차트확인
  5. 관련뉴스

 

 

기업개요

기업개요, 최근 연혁, 주요 제품을 확인하면서 어떤 회사인지 기본 정보는 파악해보도록 하자.

 

  • 동사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포털 'DAUM' 서비스를 활용하여 모바일게임과 PC게임의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함과 동시에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음.
  • 모바일게임의 경우 퍼즐, 슈팅과 같은 캐주얼 게임부터 MMORPG 같은 하드코어 게임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음.
  • PC게임의 주요 서비스 타이틀은 '엘리온', '배틀그라운드', '이터널리턴' 등 총 5종으로 국내 및 글로벌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함.

 

⇒ 모바일 게임이 주 사업이다. 골프가 있다는 것은 의외다.

 

 

 

주주현황

시가총액이 낮은 회사는 대주주 지분을 꼭 확인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이건 회사에 대한 애착심과 관계가 있고, 지분 없거나 내부자 매도는 먹튀 가능성도 있다고 본다.

⇒ 최대주주는 카카오, 42.86% 지분을 가지고 있다. 이 정도만 체크하면 될 것 같다.

 

 

재무제표

최소한 적자가 있는지 없는지 정도는 파악을 하고 투자하자. 

⇒ 21년에 당기순이익이 적자이다. 22년에는 흑자로 돌아 섰고 작년보다 매출이 많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 매출이 증가하거나 실적이 좋지는 않은데, 자본은 증가하고 있다.

 

⇒ 자본금 변동내역에서는 모두 확인할 수 없지만, CB 전환이 좀 보인다. 이것 때문에 자본금이 증가하는 것처럼 보이는 건 아닌지..

 

⇒ 좋다고는 할 수 없지만, 투자하기에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유동비율 :

유동자산을 유동부채로 나눈 비율이다. 회사의 지불능력을 판단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분석지표로 유동부채의 몇 배의 유동자산을 가지고 있는가를 나타내며 이 비율이 높을수록 지불능력이 커진다. 200%가 이상적이며, 2대 1의 원칙이라고도 한다.

 

유보율 : 

기업의 잉여금을 납입자본금으로 나눈 비율로, 사내에 얼마나 많은 자금을 보유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지표이다.

 

이자보상배율 : 

기업이 수입에서 얼마를 이자비용으로 쓰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수치이다.
1보다 작은 회사는 영업해서 벌어 들인 돈으로 이자도 못 갚는 상황으로 판단할 수 있다.

 

 

728x90

 

차트확인

⇒ 하락 추세이다. 분할 매수로 접근을 하려면 비중에 소액만 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 240일선, 구름 때 밑에 있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필요해 보인다.

 

 

관련뉴스

http://www.cs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497590 

 

[특징주] 카카오게임즈, 1분기 호실적 달성에 '강세'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컨슈머타임스 김지훈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1분기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3일 9시 58분 기준 카카오게임즈는 전일대비 2.03% 상승한 6만200원에 거래 중이다.카카오게임

www.cstimes.com

 

 


개인 의견 :
실적은 작년보다 좋을 것 같아 보인다. 하지만 차트가 하락 추세에 있기 때문에 매수는 보수적으로 접근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이 글은 제 주관적인 의견이며 절대 투자 권장, 권유 글이 아닙니다.
투자 판단과 의사결정 그리고 거래에 대한 모든 손익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