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분석/종목분석

[종목분석] 아남전자(008700) 주가 /

by 이문동개미 2022. 6. 20.
728x90
종목명 아남전자(008700) / 코스피
시가총액 2,063억
대표이사 김태수
배당률 없음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입니다.


2022-06-16  급등-하만 차량용 반도체 시장 진출 기대감 속 하만에 제품 납품 사실 부각에 급등

 

 

 

분석 순서는 다음과 같이 진행한다.

  1. 기업개요
  2. 주주현황
  3. 재무제표
  4. 차트확인
  5. 관련뉴스

 

 

 

기업개요

기업개요, 최근 연혁, 주요 제품을 확인하면서 어떤 회사인지 기본 정보는 파악해보도록 하자.

  • 칼라 및 흑백텔레비젼 수상기의 제조, 판매 등을 목적으로 1973년에 설립되었음.
  • 세계적인 Audio 전문기업으로서 디지털 영상기기와 연계된 첨단 고부가가치 컨버전스 가전제품 등을 생산함.
  • 동사는 ODM 영업방식으로 해외바이어로부터 주문을 받아 제품을 설계 및 개발하여 해외종속법인인 아남전자베트남유한회사에서 생산한 후 전량 위탁가공무역방식으로 수입 및 수출하는 구조임.

 

⇒ 오디오 제품 생산만 하는 회사로 보면 될 것 같다. 

 

 

 

주주현황

시가총액이 낮은 회사는 대주주 지분을 꼭 확인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이건 회사에 대한 애착심과 관계가 있고, 지분 없거나 내부자 매도는 먹튀 가능성도 있다고 본다.

⇒ 대표이사 지분은 확인할 수 없었다.

 

⇒ 최대주주의 변동 내역은 확인 할 수 없었다.

 

 

재무제표

최소한 적자가 있는지 없는지 정도는 파악을 하고 투자하자. 

⇒ 매출원가 때문에 매출액이 증가하는 것처럼 보인다. 그래서 적자 없이 수익은 꾸준하다.

 

⇒ 부채 > 자본 

⇒ 21년도에 유동부채가 증가하였다. 유상증자나 전환사채도 없기 때문에 부채가 좋은 쪽으로 사용했기를 기대해본다.

 

⇒ 유보율이 너무 낮다. 보유한 자금이 거의 없다고 봐야 할 것 같다. 이 부분은 어떻게 판단을 하면 좋을지 모르겠다.

 

 

유동비율 :

유동자산을 유동부채로 나눈 비율이다. 회사의 지불능력을 판단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분석지표로 유동부채의 몇 배의 유동자산을 가지고 있는가를 나타내며 이 비율이 높을수록 지불능력이 커진다. 200%가 이상적이며, 2대 1의 원칙이라고도 한다.

 

유보율 : 

기업의 잉여금을 납입자본금으로 나눈 비율로, 사내에 얼마나 많은 자금을 보유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지표이다.

 

이자보상배율 : 

기업이 수입에서 얼마를 이자비용으로 쓰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수치이다.
1보다 작은 회사는 영업해서 벌어 들인 돈으로 이자도 못 갚는 상황으로 판단할 수 있다.

 

728x90

 

차트확인

⇒ 이 회사에 과거에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과거에 비해서 너무 많이 떨어진 상태이다. 

 

⇒ 코로나 유동성장 이후의 차트이다. 

⇒ 240일선, 구름 때 위에 있기 때문에 차트상 스윙으로 접근하기에 나쁘지 않은 자리로 보인다. 하지만 시장 상황이 좋지 않기 때문에 비중 조절이 필요할 것 같다.

 

 

관련뉴스

https://www.asiatime.co.kr/article/20220616500042

 

[특징주] 아남전자, 삼성 유럽 차량용반도체 업체 M&A 가능성 '급등'

[아시아타임즈=김지호 기자] 아남전자가 삼성이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차량용 반도체 기업을 인수·합병(M&A)할 것이라는 전망에 급등세다. 16일 오전 9시43분 현재 아남전자는 전일 대비 21.21

www.asiatime.co.kr

 

 


개인 의견 :
특별히 어떤 테마로 봐야 할지는 모르겠다. 재무가 특별히 좋은 건 아니기 때문에 보유보다는 차트적으로 자리가 좋을 때 대응하는 식으로 매수매도를 해야 될 것 같다.

 

이 글은 제 주관적인 의견이며 절대 투자 권장, 권유 글이 아닙니다.
투자 판단과 의사결정 그리고 거래에 대한 모든 손익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