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분석/종목분석

[종목분석] 에스와이(109610) 주가 / 음압병실 / 재건 관련주

by 이문동개미 2022. 7. 4.
728x90
종목명 에스와이(109610) / 코스닥
시가총액 1,876억
대표이사 김옥주, 전평열 (공동대표)
배당률 없음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입니다.


2021-12-20  급등-코로나19 확산세 지속 속 文 대통령, 모듈형 중증병상 확충 추진 지시 등에 코로나19(음압병실/음압구급차) 테마 상승 속 급등

 

⇒ 코로나 시절 음압병실 관려주로 상승을 보여줬던 종목이다.

 

 

 

분석 순서는 다음과 같이 진행한다.

  1. 기업개요
  2. 주주현황
  3. 재무제표
  4. 차트확인
  5. 관련뉴스

 

 

기업개요

기업개요, 최근 연혁, 주요 제품을 확인하면서 어떤 회사인지 기본 정보는 파악해보도록 하자.

 

  • 동사는 2000년 9월 29일 조립식 샌드위치패널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쌍용실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19년 3월 27일 에스와이로 사명을 변경하였음.
  • 주요 종속회사인 에스와이빌드(주)는 알루미늄복합패널, 구조용단열패널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에스와이스틸텍(주)는 데크플레이트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또한 건자재 부문 수직계열화, 수평계열화를 위해 꾸준한 지분취득작업을 진행함.

⇒ 최근 연혁, 주요 제품에서 특별한 내용을 확인할 수 없었다. 주요제품이 기타가 구성이 높다.

 

⇒ 분기보고서에서 기타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비율이 좀 다르긴 하다.

 

 

주주현황

시가총액이 낮은 회사는 대주주 지분을 꼭 확인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이건 회사에 대한 애착심과 관계가 있고, 지분 없거나 내부자 매도는 먹튀 가능성도 있다고 본다.

⇒ 홍영동 최대주주이다. 김옥주 대표이사는 처로 확인하였다.

 

⇒ 김옥주 대표이사는 최근에 지분을 매수한 것을 확인하였다.

 

 

재무제표

최소한 적자가 있는지 없는지 정도는 파악을 하고 투자하자. 

⇒ 19년도 20년도에는 적자이다. 

 

⇒ 재무 추이는 연결 재무제표 내용이라 다르긴 하지만, 19년도 20년도만 적자인 것을 확인하였다.

 

⇒ 자본이 많아야 좋다. 하지만 이 종목은 부채와 자본이 차이가 별로 나지 않는다.

 

⇒ 재무비율도 체크는 하고 넘어간다.

 

 

유동비율 :

유동자산을 유동부채로 나눈 비율이다. 회사의 지불능력을 판단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분석지표로 유동부채의 몇 배의 유동자산을 가지고 있는가를 나타내며 이 비율이 높을수록 지불능력이 커진다. 200%가 이상적이며, 2대 1의 원칙이라고도 한다.

 

유보율 : 

기업의 잉여금을 납입자본금으로 나눈 비율로, 사내에 얼마나 많은 자금을 보유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지표이다.

 

이자보상배율 : 

기업이 수입에서 얼마를 이자비용으로 쓰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수치이다.
1보다 작은 회사는 영업해서 벌어 들인 돈으로 이자도 못 갚는 상황으로 판단할 수 있다.

 

 

728x90

 

차트확인

⇒ 과거에 25,000까지 올라갔던 종목이다. 이거만 보고 바닥이라 판단하고 접근하면 안 될 것 같다.

 

⇒ 코로나 유동성장 고점에서 거래량이  많이 발생하였다. 앞선 차트 흐름에서 매집봉에 대한 흐름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물량을 털었다기보다, 물량 테스트나 저 흐름 자체도 매집봉으로 볼 수 있을 것 같다.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흐름을 지켜보면서 대응해야 될 것 같다. 

 

 

관련뉴스

https://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980433 

 

[특징주] 에스와이, 우크라 모듈러주택 요청 기대에 상한가 - 내외경제TV

[내외경제TV] 김하늘 기자=우크라이나(우크라) 재건 및 모듈러주택 관련주로 불리는 에스와이의 주가가 상한가를 찍었다.4일 오전 10시 20분 에스와이는 전거래일보다 30.00% 상승한 3,835원에 거래

www.nbntv.co.kr

 

 


개인 의견 :
좋은 종목이라고 생각은 되지 않는다. 차트상 자리가 나오면 매수, 매도로 대응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이 글은 제 주관적인 의견이며 절대 투자 권장, 권유 글이 아닙니다.
투자 판단과 의사결정 그리고 거래에 대한 모든 손익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