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분석/종목분석

[종목분석] 정원엔시스(045510) 주가 / 새정부 정책주

by 이문동개미 2022. 7. 26.
728x90
종목명 정원엔시스(045510) / 코스닥
시가총액 736억
대표이사 한덕희
배당률 없음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입니다.


 

⇒ 윤석렬 대통령 테마주로 보인다. 

 

 

분석 순서는 다음과 같이 진행한다.

  1. 기업개요
  2. 주주현황
  3. 재무제표
  4. 차트확인
  5. 관련뉴스

 

 

기업개요

기업개요, 최근 연혁, 주요 제품을 확인하면서 어떤 회사인지 기본 정보는 파악해보도록 하자.

 

  • 동사는 기업용 전산시스템의 구축 및 통합을 위한 솔루션서비스를 제공하고 전산장비를 공급하는 IT전문기업임.
  • 주된 취급품목은 서버, 스토리지, 컴퓨터 등 전산장비이며, 현재 한국 HP등의 국내 총판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현재 SI산업은 국가의 정보화 확산을 위한 견인 역할을 함과 동시에 산업 전반의 효율성 및 경쟁력을 제고시키고, 고급 기술 인력 육성을 주도하는 전략적 국가기간 산업으로서 중점 육성되고 있음.

⇒ 이 회사의 주요 제품이 어떤 것이 있는지 정도 체크하고 넘어간다.

 

 

 

주주현황

시가총액이 낮은 회사는 대주주 지분을 꼭 확인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이건 회사에 대한 애착심과 관계가 있고, 지분 없거나 내부자 매도는 먹튀 가능성도 있다고 본다.

 

⇒ 한덕희 대표이사의 지분은 확인할 수 없었다. 최대주주들도 지분을 매도하고 매수하고.. 개인적으로 주요 주주들이 거래내역이 있는 종목을 좋아하지는 않는다.

 

 

재무제표

최소한 적자가 있는지 없는지 정도는 파악을 하고 투자하자. 

⇒ 적자가 나는 건 아니지만, 매출액에 비해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이 매우 낮다. 10프로도 되지 않는다.

 

⇒ 부채와 자본이 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다. 사업 특성 때문인가?

 

 

유동비율 :

유동자산을 유동부채로 나눈 비율이다. 회사의 지불능력을 판단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분석지표로 유동부채의 몇 배의 유동자산을 가지고 있는가를 나타내며 이 비율이 높을수록 지불능력이 커진다. 200%가 이상적이며, 2대 1의 원칙이라고도 한다.

 

유보율 : 

기업의 잉여금을 납입자본금으로 나눈 비율로, 사내에 얼마나 많은 자금을 보유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지표이다.

 

이자보상배율 : 

기업이 수입에서 얼마를 이자비용으로 쓰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수치이다.
1보다 작은 회사는 영업해서 벌어 들인 돈으로 이자도 못 갚는 상황으로 판단할 수 있다.

 

728x90

 

차트확인

⇒ 코로나 유동성장에서 신고가를 경신하였다. 거래량도 역대급으로 터진 상황.

 

⇒ 하락 추세선, 240일선, 구름 때 모두 돌파한 상태이다. 장대양봉의 시가를 손절라인으로 잡고 대응해보면 될 것 같다.\

 

 

관련뉴스

https://www.sisamagaz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5472 

 

[급등주] 정원엔시스, 가봉 대통령과 IT 협력 언급 '21% 상승' - 시사매거진

정원엔시스가 강세다.22일 오후 1시 5분 기준 정원엔시스는 21.39%(400원) 상승한 2270원에 거래 중이다.정원엔시스는 IT 관련주로, 윤석열 대통령이 알리 봉고 가봉 공화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www.sisamagazine.co.kr

 

 


개인 의견 :
윤석렬 대통력 정책 관련주이다. 기업의 가치가 아니라 뉴스에 움직이고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기준에 맞는 대응이 필요하겠다. 

 

이 글은 제 주관적인 의견이며 절대 투자 권장, 권유 글이 아닙니다.
투자 판단과 의사결정 그리고 거래에 대한 모든 손익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