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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순서는 다음과 같이 진행한다.
- 기업개요
- 지분율
- 재무제표
- 뉴스ㆍ공시
- 차트확인
- 나의생각
1. 기업개요
구분 | 시가총액 | 종목명 | 현재가 | 대표이사 |
코스닥 | 1070 | 코리아에프티 | 3800 | 오원석, 김재산 (각자 대표이사) |
- 동사는 1996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자동차 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2년 3월 스팩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 동사는 현대차, 기아를 주요 매출처로 하여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의 제조, 공급 및 판매회사임.
- 매출구성은 국내법인 51.61%, 폴란드 42.53%, 중국 7.46%, 인도 5.89%, 미국 3.06%, 연결조정 -10.55%로 이루어져 있음.
2. 지분율
<최대주주 및 5% 이상 지분율 및 추이 리스크 체크> - 최대주주등 39.52% 중 S.I.S SRL 34.91%, 오원석 4.22% |
<기관, 외국인 지분율 특이사항 체크> - 외국인 보유비중 2.41% - 기관, 외국인 매도 |
3. 재무제표
3.1 당기순이익 (별도)
2017 | 2018 | 2019 | 2020 | 2021 |
31억 | 16억 | 31억 | 16억 | 125억 |
2021/06 | 2021/09 | 2021/12 | 2022/03 | 2022/06 |
46억 | 14억 | 14억 | 4억 | 50억 |
2017 | 2018 | 2019 | 2020 | 2021 | |
매출액 | 1478억 | 1729억 | 1969억 | 2025억 | 2623억 |
영업이익 | -62억 | 36억 | 31억 | 9억 | 127억 |
- 매출원가가 높아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높지는 않다. |
3.2 재무비율(%)
2017 | 2018 | 2019 | 2020 | 2021 | |
부채비율 | 116.04 | 116.18 | 132.56 | 162.48 | 142.42 |
유보율 | 3218.85 | 3127.59 | 3150.65 | 3206.69 | 3652.67 |
당좌비율 | 91.76 | 96.10 | 97.65 | 101.14 | 108.49 |
<부채비율 100% 이하 회사에 투자하자>
<당좌비율 100% 이상 회사에 투자하자>
3.3 배당금
2017 | 2018 | 2019 | 2020 | 2021 |
60원 | 60원 | 60원 | 30원 | 60원 |
배당수익률 : 1.56% (작성일기준) |
3.4 PBR
2017 | 2018 | 2019 | 2020 | 2021 |
1.09 | 0.86 | 0.90 | 0.88 | 0.88 |
<동일업종비교> - 코리아에프티: 1.02 (작성일기준) - 태양금속(0.54), 인팩(0.90), 계양전기(0.55) |
4. 뉴스ㆍ공시
2022-09-06 상한가-포르쉐 상장 추진 소식 속 포르쉐 카본캐니스터 공급업체 선정 이력 부각에 상한가-1일 연속 2022-06-27 급등-자동차부품 테마 상승 속 친환경차용 핵심부품 개발 성공 재부각 등에 급등 |
|
호재 뉴스 | |
악재 뉴스 |
<호재뉴스 : 무상증자, 자사주 매입, 고배당, 신제품 개발, 특허 취득, 증권사 매수 추천 리프트 발표, 실적개선, 정부 정책 추진, 신규 지수편입, 테마 이슈, 액면분할(병합), 경영권 분쟁>
<악재뉴스 : 유상증자, 주식관련사채 발행, 무상감자, 불성실공시 법인 지정, 관리종목 지정, 적정이 아닌 감사의견, 실적악화, 정부와 글로벌 규제 강화, 환율 이슈, 원자재 가격 인상(인하), 소송, 횡령, 최대주주, 자사주, 회사 임원 고점 매도>
호재 공시 | |
악재 공시 |
<악재 공시: 유상증자, 주식관련사채 발행, 불성실공시 법인 지정, 무상감자, 관리종목 지정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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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차트확인
![]() |
큰 추세를 봤을 때, 하락 추세를 돌파하는 흐름이 한번 나온 걸로 볼 수 있을 것 같다. |
![]() |
역시 하락 추세를 돌파한 흐름이다. 주가가 240일 구름 때 위에 있기 때문에 스윙이 가능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
6. 나의 생각
매수이유 | 1. 단기적으로 거래량, 거래대금이 실린 장대양봉이 나왔기 때문에 스윙으로 접근하면 좋을 것 같다. |
보류이유 | 1. 대표이사 지분이 너무 낮다. 현재 최대주주가 비상장 회사로 계열사로 있다고 사업보고서에 나오긴 하지만, 관계를 잘 모르겠다. 2. 자동차 부품 업종은 매출원가가 높아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낮은데 이 부분을 어떻게 봐야 할지 모르겠다. |
이 글은 주관적인 의견이며 절대 투자 권장, 권유 글이 아닙니다.
투자 판단과 의사결정 그리고 거래에 대한 모든 손익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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