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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목분석/종목분석

[종목분석] 코리아에프티(123410) 주가 / 포르쉐 / 자율주행 / 자동차부품

by 이문동개미 2022. 9.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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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순서는 다음과 같이 진행한다.

  1. 기업개요
  2. 지분율
  3. 재무제표
  4. 뉴스ㆍ공시
  5. 차트확인
  6. 나의생각

 

 

1. 기업개요

구분 시가총액 종목명 현재가 대표이사
 코스닥 1070  코리아에프티  3800  오원석, 김재산
(각자 대표이사)
  • 동사는 1996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자동차 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2년 3월 스팩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 동사는 현대차, 기아를 주요 매출처로 하여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의 제조, 공급 및 판매회사임.
  • 매출구성은 국내법인 51.61%, 폴란드 42.53%, 중국 7.46%, 인도 5.89%, 미국 3.06%, 연결조정 -10.55%로 이루어져 있음.

 

2. 지분율

<최대주주 및 5% 이상 지분율 및 추이 리스크 체크>
- 최대주주등 39.52% 중 S.I.S SRL 34.91%, 오원석 4.22%
<기관, 외국인 지분율 특이사항 체크>
- 외국인 보유비중 2.41%
- 기관, 외국인 매도

 

3. 재무제표

3.1 당기순이익 (별도)

2017 2018 2019 2020 2021
31억 16억 31억 16억 125억
2021/06 2021/09 2021/12 2022/03 2022/06
46억 14억 14억 4억 50억

 

  2017 2018 2019 2020 2021
매출액 1478억 1729억 1969억 2025억 2623억
영업이익 -62억 36억 31억 9억 127억
- 매출원가가 높아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높지는 않다. 

 

3.2 재무비율(%)

  2017 2018 2019 2020 2021
부채비율 116.04 116.18 132.56 162.48 142.42
유보율 3218.85 3127.59 3150.65 3206.69 3652.67
당좌비율 91.76 96.10 97.65 101.14 108.49
 

<부채비율 100% 이하 회사에 투자하자>

<당좌비율 100% 이상 회사에 투자하자>

 

3.3 배당금

2017 2018 2019 2020 2021
60원 60원 60원 30원 60원
배당수익률 : 1.56% (작성일기준)

 

3.4 PBR

2017 2018 2019 2020 2021
1.09 0.86 0.90 0.88 0.88
<동일업종비교>
- 코리아에프티: 1.02 (작성일기준)
- 태양금속(0.54), 인팩(0.90), 계양전기(0.55)

 

4. 뉴스ㆍ공시

2022-09-06  상한가-포르쉐 상장 추진 소식 속 포르쉐 카본캐니스터 공급업체 선정 이력 부각에 상한가-1일 연속
2022-06-27  급등-자동차부품 테마 상승 속 친환경차용 핵심부품 개발 성공 재부각 등에 급등
호재 뉴스  
악재 뉴스  

<호재뉴스 : 무상증자, 자사주 매입, 고배당, 신제품 개발, 특허 취득, 증권사 매수 추천 리프트  발표, 실적개선, 정부 정책 추진, 신규 지수편입, 테마 이슈, 액면분할(병합), 경영권 분쟁>

<악재뉴스 : 유상증자, 주식관련사채 발행, 무상감자, 불성실공시 법인 지정, 관리종목 지정, 적정이 아닌 감사의견, 실적악화, 정부와 글로벌 규제 강화, 환율 이슈, 원자재 가격 인상(인하), 소송, 횡령, 최대주주, 자사주, 회사 임원 고점 매도>

 

호재 공시  
악재 공시  

<악재 공시: 유상증자, 주식관련사채 발행, 불성실공시 법인 지정, 무상감자, 관리종목 지정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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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차트확인

큰 추세를 봤을 때, 하락 추세를 돌파하는 흐름이 한번 나온 걸로 볼 수 있을 것 같다.
역시 하락 추세를 돌파한 흐름이다. 주가가 240일 구름 때 위에 있기 때문에 스윙이 가능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6. 나의 생각

매수이유 1. 단기적으로 거래량, 거래대금이 실린 장대양봉이 나왔기 때문에 스윙으로 접근하면 좋을 것 같다.
보류이유 1. 대표이사 지분이 너무 낮다. 현재 최대주주가 비상장 회사로 계열사로 있다고 사업보고서에 나오긴 하지만, 관계를 잘 모르겠다.
2. 자동차 부품 업종은 매출원가가 높아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낮은데 이 부분을 어떻게 봐야 할지 모르겠다.

 

 

 


이 글은 주관적인 의견이며 절대 투자 권장, 권유 글이 아닙니다.
투자 판단과 의사결정 그리고 거래에 대한 모든 손익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